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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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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내용
단지 내에 상가는 분양 하나요?
상가 분양 및 임대와 관련된 사항은 추후 공지 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임대사무소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도화 임대사무소 032-765-7774
* 테라스 위례 임대사무소 02-3443-6777
분양전환은 가능한가요?
향후 우리 아파트의 분양과 관련 된 계획은 전혀 정해진 바가 없습니다.
전대가 가능한가요?
e편한세상 뉴스테이 임대차계약서 제10조제1항제1호에 의거하여 전대를 할 경우 임대차계약 해지 사유가 됩니다.
또한, 임대인의 동의 없이 전대인과 전차인의 임대차계약 체결 시 전차인의 임대보증금은 보호 받을 수 없으며, 세대 내 시설물 파손 시 임차인에게 원상복구 의무가 발생합니다.

 ※참고
* 전대란? 임대인에게 세를 내고 들어간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다시 세를 주는 것을 전대라고 합니다.
* 전대인이란? 임차인이란 집에 세를 내고 들어 가는 사람입니다. 이런 임차인이 제3자에게 세를 주게 되면 임차인은 곧 전대인이 됩니다.
* 전차인이란? 전대인이에게 세를 내고 들어가는 사람입니다.
계약자가 전입신고를 해야 하나요?
e편한세상 뉴스테이는 국가정책에 따라 중상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건설 된 임대주택입니다.
투자의 개념이 아닌 실 입주자를 위해 제공되는 임대주택이므로 청약자, 계약자, 입주자 동일 원칙에 따라 계약자는 반드시 전입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가구가 들어 갈 수 있는지 세대 내부 사이즈를 알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준공 이후 입주 사전 점검 시 실측이 가능 하십니다.
전세자금대출이 가능한가요? 정해진 은행이 있나요?
e편한세상은 금융권과 연계 된 전세자금대출 상품을 제공해 드리지 않습니다.
전세자금대출은 담보대출이 아닙니다. 전세자금대출상품의 특성상 대출여부나 이자율 등 개인의 신용도, 소득 수준 등에 따라
크게 영향을 받기 때문에 임차인분께서 직접 가까운 은행에 방문하시어 개별적으로 대출상담을 받으셔야 합니다.
임대사무소에서는 전세자금 대출관련 업무에 적극 지원하오니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임대차계약서 제17조제5항제1호에 의거하여 전세권, 저당권, 질권설정 등 기타 담보로 제공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이점 유의하시어 전세자금대출과 관련 된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임대사무소는 언제 개설되나요?
단지별로 상이하니, 각 단지별 임대사무소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도화 임대사무소 032-765-7774
* 테라스 위례 임대사무소 02-3443-6777
임대보증금 및 월 임대료 인상은 어떻게 되나요?
1) e편한세상 도화
    연 3% 이내의 범위에서 1년마다 임대보증금 및 월 임대료가 각각 인상됩니다.
    임대차계약서는 2년마다 신규로 작성하셔야 하며, 매년 인상되는 임대보증금 및 월 임대료는 자동 청구됩니다.
    인상된 임대보증금 및 월 임대료는 임대기간만료 시점으로부터 4개월 전 임대만료 통지 시 안내해드립니다.
2) e편한세상 테라스 위례
    연 5% 이내의 범위에서 1년마다 임대보증금 및 월 임대료가 각각 인상됩니다.
    임대차계약서는 2년마다 신규로 작성하셔야 하며, 매년 인상되는 임대보증금 및 월 임대료는 자동 청구됩니다.
    인상된 임대보증금 및 월 임대료는 임대기간만료 시점으로부터 4개월 전 임대만료 통지 시 안내해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단지별 임대사무소로 전화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도화 임대사무소 032-765-7774
* 테라스 위례 임대사무소 02-3443-6777
입주 지정 기간이 어느 정도 되나요?
입주지정 기간은 단지별로 상이하니, 각 단지별 임대사무소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도화 임대사무소 032-765-7774
* 테라스 위례 임대사무소 02-3443-6777
입주 예정 시기가 언제인가요?
입주시기는 단지별로 상이하니, 각 단지별 임대사무소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도화 임대사무소 032-765-7774
* 테라스 위례 임대사무소 02-3443-6777